3F 17, Seoulsup 6-gil,
Seongdong-gu, Seoul

+82 2-463-7792

ynldesign@naver.com

Date (2016.12)

Category (Press)

Share  +

2016

MONTHLY DESIGN 2016.12

‘월간 디자인 2016년 12월 호 – Korea Design Award & Korea Design Annual 2016 (2016 코리아 디자인 어워드 & 한국 디자인 연감)’ Brand Identity 부문에 YNL Design의 ‘Café Cconnal (카페 꼰날)’ Brand Identity 프로젝트가 소개되었습니다.

YNL Design은 2015년 11월에 ‘Café Cconnal (카페 꼰날)’의 로고 디자인, 파사드 사인, 어닝 패턴, 메뉴 디자인, 아트웍 포스터, 브랜드 명함, 테이크아웃 컵, 쇼핑백, 머그잔, 패키지 디자인 등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을 맡아 진행하였습니다.

브런치 레스토랑 및 로스팅 커피숍인 ‘Café Cconnal (카페 꼰날)’은 종이학을 달고 날아가는 코끼리를 모티브로 개발된 앱스트랙트 마크와 켈리그라피 감성의 로고타입으로 구성된 배합 아이덴티티 마크를 사용하였습니다. ‘Café Cconnal (카페 꼰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낭만’을 떠올렸을 때 연상되는 이미지를 그래픽화한 것입니다.

코끼리가 종이학을 달고 날아가는 앱스트랙트 마크는 미지스럽고, 꿈을 꾸는 듯한, 아름다운 기억을 의미합니다. 고객들에게 따뜻한 감성과 아름다운 낭만을 전해준다는 의미를 마크에 담았습니다.

주요 브랜드 색상은 민트 계열의 그린이며, 보조 브랜드 색상은 주요 색상을 강조할 수 있는 파스텔 계열의 핑크, 블루, 노랑색입니다. 파스텔 색상은 부드러움과 따듯한 분위기 연출을 도와줍니다.

붓으로 그린 듯한 패턴디자인은 외부 입구 쪽 어닝에 표현되어 고객들의 눈길을 끕니다. 또한 붓스트록 감성의 패턴들은 메뉴지, 명함, 테이크아웃 잔, 머그잔에 표현되어 ‘Café Cconnal (카페 꼰날)’ 특유의 아날로그적인 자연스러운 감성을 어필합니다.

‘Café Cconnal (카페 꼰날)’의 태그라인 ‘DAYDREAMING’ 이란 깨어있는, 깨어있지 않은 듯함을 뜻하며,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추억의 공간을 고객들에게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